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game

[고전게임] 오락실 게임~ 파이프라인

Last Modified : 2020-11-13 / Created : 2020-11-13
4,031
View Count
고전 게임 중 하나인 파이프라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.



예전 오락실에서 만날 수 있던 다양한 퍼즐게임 중 독특한 방식의 파이프라인이 있었습니다. 생각보다 고전이면서도 매우 유명한 게임입니다!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께요.




# 파이프라인 게임은?


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. 주어진 시간 안에 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파이프를 놓아 연결하면 완성입니다~^^ 하지만 그냥 연결하면 재미가 없겠죠... 몇 가지 지켜야하는 룰 또는 특수한 파이프가 있어서 게임의 난이도가 상당하죠.

  • 최소 파이프 연결 개수를 넘길 것
  • 시간 안에 모두 연결할 것
  • 화살표 방향의 파이프는 해당 방향으로 통과시킬 것

스크린샷) 파이프를 Start에서 End까지
놓을 수 있는 파이프의 모양은 각각 다른 형태를 띄고 있죠. 원하는 파이프가 나올때까지 기다리거나 아니면 다른 위치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리에 놓아야합니다.


! 쉽지만 어렵다


이 게임을 몇 번 해보면 게임의 방식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. 규칙은 간단합니다. 다만 클리어할 수록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죠.

"이 게임~ 정말 재미있다..."


혹시 퍼즐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시나요? 이 게임은 정말 강추입니다! 많은 사람들이 알고 즐겼던 추억의 게임으로 완료 시간이 가까워질 수록 압박감과 스릴이 상당합니다.


스크린샷) 시간이 지나거나 잘못 연결되면 안되요

파이프 연결 개수가 짧다면? 이때는 + 모양인 파이프를 연결하여 아래와 같이 통과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합니다. 이렇게하면 더 많은 파이프 연결을 할 수도 있고 보너스 점수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~!

스크린샷) 우측 하단의 십자 모양 파이프를 이용하자
또 장점으로 혼자가 아닌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즐길 수도 있죠. 물론 친구와 함께 플레이한다고 결코 쉬워지는 것은 아닙니다. 오히려 더 어려울 수 있다는 사실!!


! 마치면서


여기까지 인기 고전 게임인 파이프라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 마지막으로 스테이지가 많고 난이도가 어려워 끝판을 보기가 쉽지 않으니 단단한 각오가 필요합니다~!

Previous

월광보합 게임 리뷰 ~ 상해3

Previous

[고전 오락실 리뷰] 스타디움 히어로! 야구 게임